정보
제목 [우정공로] 영혼을 잇는 길, 티벳/네팔 11일
작성일 2024.10.14
작성자 고*숙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티벳/부탄/파키스탄

따시델레!!(상대방에게 행운, 축복이 있기를 기원한다는 티벳의 인사말)
혜초를 통해 여행을 다녀오면 어느샌가 홈페이지를 통해 또 다른 여행지를 검색하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그러던 중 설산을 향해 쭉 뻗어있는 도로의 사진을 발견, 확인해 보니 청장열차를 타고 라싸로 가서 티벳과 네팔로 이어지는 일정이었습니다. 언젠가는 타보고 싶었고, 가보고 싶었던 곳이 한 상품에 포함되어 있어서 이거다 싶었습니다.
여행이 시작되고 네팔 폭우로 인해 티벳 국경을 넘어 네팔로 가는 일정이 취소되어 아쉬움은 남았지만, 여행 일정 내내 티벳의 웅장하고 신비로운 대자연의 위엄 속에서 눈을 뗄 수 없었고 다양한 사원을 통해 티벳 불교의 색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예약하고 청장열차를 2박 3일 탄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컸었는데 인솔하신 김태균 대리님이 4인 1실로 사용하는 침실칸의 자리를 조정해 주셔서 너무나 좋으신 일행분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지루하지 않은 여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차 안에서 고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 분 한 분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식당 이용이나 차창을 통해 볼 수 있는 관광지에 대한 안내까지 잘해 주셨습니다.
티벳에서 아침마다 준비해 주신 간식 메시지를 통해 하루 일정을 한눈에 알 수 있었고, 인사 글귀로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었으며, 점심 식사 때 매번 신경 써주신 덕에 속이 편안한 식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000m에서 5,000m가 넘는 티벳의 여러 지역에서 고소로 인해 힘들까 봐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안내를 철저히 해주셔서 일행 모두 여정에 잘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태균 대리님 정말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인솔자님을 만나게 되어 티벳 여행의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티벳 일정 동안 애써주신 류종철 현지 가이드님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히말라야 5봉을 바라보며 펠쿠쵸에서의 피크닉!! 김태균 대리님과 함께 준비해 주셨던 주먹밥과 라면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우정공로 10월 2일 출발팀 모두 너무 좋으신 분들이어서 여행하는 동안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평점 4.8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4 숙박5 식사5
정보
작성자 최*우
작성일 2024.10.14

안녕하세요 혜초여행 티벳팀 최슬우 사원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상품평 작성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의 의미로 혜초포인트 적립해 드렸습니다. 다음 여행에서 자유롭게 사용해 주세요. : )

 

중국과 네팔 국경지역에 도로사정으로 네팔로 가는 일정을 할 수 없게 되어 많이 아쉬우셨을텐데

 

티벳의 불교 문화와 고산 지역의 멋진 풍경을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인솔자님에 대한 좋은 말씀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다음 여행에서는 더 좋은 여행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