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완전일주] 이집트 나일강 크루즈+백사막/흑사막 13일(EK)
작성일 2024.12.09
작성자 이*원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아프리카/이집트/모로코

2024년 11월 26일~12월8일의 이집트완전일주 여행평이다. 언젠가 꼭 가보고 싶었던 이집트에 이번에 혜초와 함께하게 되었다. 먼저 전체적인 상품평을 말하자면 5/5이다. 상품이름의 완전일주란 이름이 손색없이 말그대로 완전일주를 한것 같다. 어릴때 배웠던 세계 4대 문명발상지라는것 말고는 모든것이 뿌연 안개속에 싸인것처럼 희미한 지식밖에 없었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었다. 이집트는 전체가 사막이었다. 남북을 관통하여 흐르는 나일강 강주변을 빼놓고는. 그곳에서 흥망성쇠했던 문명의 터들을 하나씩 방문하며 내가 알던 역사의 스케일이 자릿수하나는 더커진듯하다. 우리는 보통 그리스로마 문명이 서양문명의 원류인것처럼 알고있지만 그리스로마문명의 원류는 이집트문명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수 있었다.

여행진행에 대해서 출발부터 귀국까지 최슬우인솔자와 함께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오픈카톡방을 통하여 수시로 여행진행에 대하여 질문하기도하고 다음날 구체적인 일정에 대하여 공지하며 날씨와 옷차림, 준비물 등에 대하여 꼼꼼하게 조언해주어 편안하게 여행할수 있었다. 숙박했던 호텔들과 식당들 모두 훌륭했다. 노쇼핑 노팁 정책도 정확하게 지켜졌다. 아침마다 최슬우인솔자가 챙겨주는 한국산 캔디팩을 받는것도 매일 하루를 웃음으로 시작하는데 일조했다.

현지 가이드였던 에즈딘과 함께했던것은 이번 여행의 축복이었던것 같다. 카이로대학 고고학과 석사과정에 있는 현지인이면서 한국말구사가 뛰어나 정말로 이번 여행의 품격을 문명여행으로 승격시켜주었다. 가이드의 실력이 여행을 얼마나 다르게 만들수 있는지를 깨닫게된 여행이었다.

서구의 여러나라를 웬만큼 다녀보신 여행자들께 꼭 에즈딘 가이드와 함께하는 혜초의 이집트여행을 강추합니다.

평점 5.0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5 식사5
정보
작성자 김*균B
작성일 2024.12.09

안녕하세요 이집트담당 김태균 대리입니다.

이집트의 깊숙한 사막부터 나일강을 따라 방문하는 문명지를 많은 선생님들이 극찬하는 가이드님과 함께 진행하는 상품을

최슬우 인솔자와 에즈딘 가이드님과 함께 잘 즐기고 오신 것 같아 담당자로써 기쁘고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오픈한 그랜드이집트박물관까지 오로지 문화역사탐방에만 집중하여 만든 상품을 즐겨주심에 감사드리며,

멋진 사진과 주변 분들에게 강추하는 마음에 감사드리며, 혜초포인트 적립해드렸습니다.

즐거운 연말 되세요.